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우당탕탕육아이야기

초간편 쿠키 만들기 : 밀가루 포장지에 써있는 가장 기본적인 쿠키 만드는법

728x90

[ 우당탕탕 육아 이야기 ]

"6살 딸과 만들어본 쿠키"

"처음 만들어본 쿠키! 재미 있네요!"


오늘은 집에 있는데 우리집 6살 딸 롤라가 쿠키를 만들고 싶다네요? 아빠랑? 왜 아빠인거니! 하지만 준비를 해 보았습니다. 롤라와 함께 맛있는 쿠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밀가루가 필요하지요. 중력분 밀가루를 써도 되고, 박력분 밀가루를 사용해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수많은 쿠키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그저 만들었다는 하루 일과를 정리해보는 의미에서 포스팅을 합니다. 별다른거 없습니다. 밀가루 포장지에 쓰여져 있는대로 하면 됩니다. 준비물도 거기에 다 써있습니다. 



▼아래에 써 있는 것은 양이 너무 많아서, 절반으로 줄여 주었습니다. 쿠키 약 15~20개 정도 나오는 양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박력분 밀가루 250g

  설탕 100g(150g 넣으라고 했는데, 너무 많은 것 같아서...)

  버터 40g(90g 넣으라고 했는데, 부족했음...)

  소금 1g

  계란1개

  베이킹파우더 2.5g

  (바닐라향 3g 을 넣으라고 했지만, 우리 집에는 없다)


▼박력분 밀가루 준비. 밀가루에 베이킹 파우더를 넣습니다. 그런 다음 채에 털어서 밀가루를 준비해 줍니다.


버터를 준비하고, 소금과 설탕을 넣어 줍니다. 아! 계란도 1개 넣어 줍니다. 그리고 저어 줍니다. 저는 버터를 권장량 보다 적게 넣었더니, 쿠키가 잘 안만들어 졌습니다. 쿠키를 만들기 위해서는 버터의 정량 투입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되어습니다. 그리고, 버터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구나, 설탕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밀가루가 가장 많이 들어가지요 ㅎㅎㅎㅎ


▼섞어 섞어~ 열심히 저어 주세요~ 설탕 또한 굵어서 그런지 잘 녹지 않더라고요.




▼계~~~~~~~~~~속 열심히 저어주었더니, 제법 많이 녹았습니다.


섞은 것을 밀가루에 붓고, 또 섞어 줍니다.근데, 잘 안되네요. 버터가 부족해서 그런 것일까요. 손으로 조물조물 해 줍니다.


냉장고에 30분 보관 후 꺼내서 조그만하게 떼어내어 동글동글 하게 한 다음 눌러서 납짝 쿠키를 만듭니다. 집에 있는 초코칩을 박아 넣어 줍니다. 토스트 할때 쓰는 빵 누르는 걸로, 토끼 모양과 오리 모양도 만들어 줍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김밥처럼 만들어서, 칼로 썰었습니다. 반죽이 계속 부서져서 도저히 쿠키 만들기가 힘들어서, 갑짜기 떠오른 아이디어 입니다.


오우 썰립니다!


170도 오븐에 굽고 10~20분간 구워줍니다. 


짠! 완성! 휴! 박력분 밀가루 봉지에 쓰여 있는대로 만들어 보았는데, 밀가루가 집안 여기저기 날려서 난감하기는 하지만, 6살 딸 롤라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