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HOW-WE-PLAYED

[6살 미술] 1회용 플라스틱 커피잔이 멋진 연필꽂이로 리폼되었어요! (아크릴 물감 활용)

728x90

[ 육아 정보 ]

"6살 딸 롤라와 함께 하는 미술 작품"

"아크릴 물감을 이용하여 1회용 플라스틱 커피잔 리폼하기!"



오늘은 롤라와 재미난 것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로 1회용 플라스틱 커피잔을 가지고, 아크릴 물감으로 그림을 그려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예쁜 연필꽂이로 변신을 했습니다.  제목은 눈사람 연필꽂이! 아크릴 물감은 수채화 물감과 달리, 플라스틱 같은 곳에 그림을 그리면 금방 말라서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품을 할때는 아크릴 물감을 자주 사용하고는 합니다. 지금부터 준비물과 간단하게 플라스틱 1회용 커피잔에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겠습니다.



 준비물 : 물통, 붓, 아크릴 물감을 뿌릴 파렛뜨, 그리고, 1회용 플라스틱 커피잔 입니다. 바닥에는 아크릴 물감이 튀면 잘 지워지지 않으니까, 종이를 깔고(신문지 등) 하면 좋습니다. 저희 집은 신문이 없어서, 쓰던 a4용지를 활용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연필꽂이로 변신할 1회용 플라스틱 커피잔입니다. 보통 가장 많이 먹는 커피잔이죠. 아이들과 이것을 가지고 어떻게 재밌게 놀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6살 딸 롤라는 "아빠! 나 이거 가지고, 눈사람 그려서, 예쁜 연필꽂이 만들래~"라고 해서! 이야~ 이렇게 창의적일 수가! 저의 머리는 이미 굳어서 창의적인 생각이 나오기 힘든데, 롤라는 그냥 막 머리속에서 상상하는 것이 입으로 술술 나옵니다. 그래서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요것이 아크릴 물감입니다. 집 주변에, 미술 학원이 많이 있는 곳을 가 보았더니, 역시, 미술용품 파는 곳이 많이 있더군요. 그래서 미술용품 파는 곳에 가서 수채화 물감과, 아크릴 물감을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품질 좋은거 뭐에요? 라고 물어보고 산 것이 바로 신한 프로페셔널 아크릴 물감! 뭔가 전문적인 느낌이 나서 기분이 좋습니다.


 그림 그리기 시작!~



 짠! 눈사람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흰색을 잘 사용했네요. 1회용 프라스틱 컵에 색칠을 하면 잘 지워지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걱정 저리가라! 금방 마르고, 그림이 그대로 잘 있네요. 눈사람을 그리면서, 계속 "아빠! 어때? 이뻐? "라고 물어보며, "오~~완전 멋진데!" "아빠! 코봐 어때? 울라프 같애?" 라고 입이 쉬지 않네요. 열심히 대답해 주며, 1회용 플라스틱 커피컵에 그림을 그립니다. 뒤에는 햇님도 있습니다. 앞에는 눈사람, 뒤에는 햇님! 눈사람 녹을까 조금 걱정되네요~ ㅎㅎㅎㅎ


 아크릴 물감으로, 1회용 플라스틱 커피잔에 눈사람과 햇님을 다 그려주고, 밑에는 꽃도 그려주었습니다. 뭔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지붕에 하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랑을 가득 담아 주황색으로 하트를 그려줍니다. 열심히 가득가득. 


 이렇게 해서 리폼 완성! 연필꽂이 완성!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롤라의 연필꽂이가 되었습니다! 1회용 플라스틱 커피잔이 이렇게 멋지게 리폼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평소에 자주 마시는 커피잔 버리지 말고 모아놓으셨다가, 이렇게 아이들과 아크릴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재미난 시간 가져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