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이야기/생활정보

감기에 좋은 유자차 효능 5가지

728x90

[생활 정보]

"기침, 콧물이 나오고, 감기가 걸릴려고 할때! 유자차를 마셔요~"

유자차의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 보아요~ 


안녕하세요? 저희 가족은 6살 된 딸 로사와, 저, 아내 입니다. 저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사람인데, 딸과 아내는 감기에 잘 걸립니다. 그래서 감기가 걸렸다 싶으면 바로 유자차를 타서 먹이곤 합니다. 그런데 둘다 잘 안 마셔서, 제가 자주 마십니다. 달달하니 맛있으니까요 ^^.



제가 유자차를 마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와 같이 유자차 3스푼을 퍼서 컵에 담습니다. 그런다음 뜨거운 물을 반쯤 부어서 섞어 줍니다. 그런 다음 찬 물을 다시 섞어서 너무 뜨겁지 않게 해 준다음 바로 마십니다. 너무 뜨거우면 유자차를 바로 마시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궁금해 졌습니다. 저는 유자차를 자주 마시는데 유자차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흥미롭게도 저는 감기에 좋은 유자차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효능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검색을 해 보니 8가지, 10가지 막 나옵니다.


그 중에서, 저는 저에게 도움이 되는 5가지 유자차 효능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유자차는 비타민 C 가 풍푸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기산, 비타민 B, 당질, 단백질 등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1. 감기 예방에 좋아요~

비타민 C가 많아고 위에서 얘기 했는데, 어느정도 많은가 살펴보면, 감의 2배, 레몬의 3배!, 바나나의 10배가 많다고 합니다. 레본의 3배라고 하면 말 다 한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한 과일이 아닐 수 없네요. 따라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침 많이 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로회복에 최고!

비타민 C 하면 레모나가 떠오릅니다. 레모나는 수험생들이나 지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피로회복에 좋다는 얘기 입니다. 유자차의 효능 중에 저는 이 효능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3.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펙틴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혈액순환을 잘 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럼 신진대사가 활발해짐으로 해서 피부 미용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유자차는 피부가려움증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소화 불량을 해소해 준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이나, 수험생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유자차에는 상큼한 향, 맛을 내는 구연산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이 성분이 소화랙의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 불량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변비에 좋데요~

소화가 잘 되면, 스트레스로 인해 가지게 된 변비가 해소가 되지요~ 또한 유자차의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껍질도 같이 먹게 되면 섬유질이 장 운동을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럼 변비도 안녕! 하게 만드는 최고의 유자차 효능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자차에는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유자차와 함께하는 생활로 건강한 삶 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

2016/11/13 - [여행] - 베트남 다낭 1년간 날씨 정리

2016/12/21 - [여행] - 내가 정해본 동남아 휴양지 추천!

2017/01/06 - [육아/색칠공부프린트] - 헬로키티 색칠공부 프린트용(사진 10장 PPT 파일 첨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