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육아정보

중국레고프렌즈 벨라(BELA) 팝스타 녹음 스튜디오 조립해 보았어요~

728x90

[육아 정보]

중국 레고 벨라(BELA) 의 팝스타 녹음 스튜디어 조립해 보았어요~

벨라 NO. 10403 : 중국 돈으로 30원. 한국 돈으로 5,200원

레고 NO. 41103 : 한국 돈으로 37500원. 약 7배 차이



지난번 중국 혜주(후이저우) 출장시 일요일에 이우시장을 방문하여 구입한, 중국 레고들 입니다. 3개를 구입했는데, 하나는 하트레이크공항, 하나는 미녀와 야수, 하나는 팝스타 녹음 스튜디오 입니다. 6살 된 딸 로사가 아이돌을 좋아해서, 팝스타 녹음 스튜디오에 맨 처음 눈이 딱 갔습니다.



집에 와서 딸에게 보여주자, 가장 먼서 조립해고 싶어 했던 제품 입니다. 이번에 중국 레고를 처음 구입하는 것인데, 조립이 어렵다, 부품이 없는 것이 있다, 남는 것도 많다, 설명서가 어렵다, 부품이 구분이 되어 있지 않아 찾기가 어렵다, 품질이 나쁘다 는 등의 피드백이 많이 걱정이 되었는데, 실제로는 가격을 생각하면, 가성비가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에 와서, 드디어 중국 레고 프렌즈 팝스타 녹음 스튜디오 개봉!


중국 레고 프렌즈의 사람 얼굴은 비슷하게 생겼으나, 금형은 확실히 정품과 다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턱에 단차가 있어서, 여자 아이가 이뻐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국레고 팝스타 녹음 스튜디오 제품을 뜯으면 이렇게 봉투별로 비슷한 부품들 기리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중국 레고 프렌즈의 부품 중에, 가운데 금형 사출 게이트 부 제거가 완벽하게 되지 않은 부품이 몇개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뾰족하게 튀어나와 있어서, 제가 발견해서 제거해 주지 않으면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찔릴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슬슬 중국 레고 프렌즈 팝스타 녹음 스튜디오를 조금씩 만들어 갑니다. 설명서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부품을 찾아서 전달해 주면 6살 딸 로사가 설명서를 보고 잘 만듭니다. "어떻게 이렇게 잘 만들어?" 라고 물어보면, "설명서 보는 방법 알아! 지난번에 아빠가 어떻게 만드는지 잘 봐놨어~" 라고 말하네요! WOW!


귀여운 마이크도 있습니다.


슬라이딩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정품 레고는 어떻게 생겼는지는 모르겠는데, 왠지 중국레고는 정품레고와 조금 다르게 생긴 부품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던 부분입니다.


가운데 게이트 부가 이쁘지 않게 한군데식 있습니다. 


슬라이딩 조립!


중국 레고 프렌즈 여서 우려했던 부분인데, 우려와는 달리 잘 들어갑니다!


역시 반대족도 잘 들어갑니다.


중국 레고의 설명서도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상/하단 금형 파팅 버가 지저분한 제품입니다. 그래도 가성비가 있으니까 신경쓰일 부분은 아닙니다.


가장 놀랐던 점은 창문입니다.


게이트가 창문 한 가운데 딱! 있네요! 정품 레고는 확실이 사출 금형 기술이 좋은지, 이렇게 가운데 게이트가 있는 제품은 본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정품 레고는 투명 부품들이 반듯하고 반짝반짝 한데 비해, 중국 레고는 표면이 고르지 못합니다.




드디어 중국 레고 프렌즈가 거의 완성되어 갑니다. 스티커도 정품과 비교해 보니, 거의 똑같은 것 같습니다. 너무 똑같아서 당황스럽습니다.


또 한번 당황스러웠던 곳입니다. 바로 스피커 만드는 부분인데, 




아래와 같이 스피커를 옆에서 꼽아줘야 하는데, 앞족은 헐겁게 껴지고 반대족은 꽉 껴져서, 방향성이 있습니다. 맨처음 조립했는데 하도 헐겁길레, 이 회색 부품들은 곧 헐거워 지겠다, 걱정했는데, 아! 반대쪽에 꼽아 볼까? 라고 생각하고 반대쪽에 꼽아 봤더니, 꽉 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한쪽은 헐겁고 반대쪽은 꽉 끼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품 레고와 다른 점이네요. 방향성.


그래도 완성을 했습니다. 사람은 1명만 있는데 딸아이가 집에 있던 정품 레고 친구 2명을 더 데리고 왔네요.


안쪽에는 카메라도 있고, 악보도 있고, 마이크도 있고. 실제 녹음실을 방불케 합니다.




너무 재밌었다며, 사진 한장 찍자고 했더니, 손으로 하트를 만들겠다고 합니다. 로사 손 찬조출연입니다.



이렇게 중국 레고 프렌즈를 조립해 보았습니다. 벨라의 제품인데, 당황스럽게 똑같아서,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딸아이가, 저에게 "아빠 다음에 또 출장가면, 이런거랑 비슷한거 2개 더사와" 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글 : 

2017/01/22 - [육아/육아정보] - 중국레고 하트레이크공항 조립해 보았습니다.#1

2017/01/15 - [여행] - 중국 혜주(후이저우) 이우시장에서 장난감 산 이야기. 대만족.

2017/01/15 - [여행] - 중국 여행 간편한 선물 : 해바라기씨 꽈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