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살기 since 2018

[ 제주항공 비상구 자리 사전좌석 예약 후기 ] 방콕-서울 노선. 드디어 한국으로

728x90

2022.07.14 - [방콕살기 since 2018] - [ 방콕: 한국입국 출장 신속항원검사/RAT/ATK ] 호텔이나 집에서 편안하게 한국 입국 준비하세요 : Helpdeliver
2022.06.22 - [방콕살기 since 2018] - [ 7월 태국 입국 / 타일랜드패스 타이패스 폐지 ] 드디어 활짝 오픈
2022.06.15 - [방콕살기 since 2018] - [ 방콕 랑수언 맛집 - Rongsi Pochana ] 월도프아스토리아 방콕, 킴튼 말라이, 신돈레지던스, 하얏트에라완 에라완
2017.09.27 - [세상사는이야기/생활정보] - 발등지압점 알아보자
2017.09.18 - [세상사는이야기/생활정보] - 잠깨는 지압 방법 총정리
2017.08.15 - [육아정보/색칠공부프린트] - 프리파라 색칠공부 프린트 도안 17개 몽땅 모음(ppt 파일)
2017.01.06 - [육아정보/색칠공부프린트] - 헬로키티 색칠공부 프린트용(사진 10장 PPT 파일 첨부)


6월쯤 한국 방문을 결정하고나서 며칠 고민에 들어갔었어요. 밤이나 새벽 비행기는 보통 대한항공 프레스티지나 아시아나 비지니스 클래스를 이용했고 오전 비행기는 보통 타이항공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했었어요. 딱 한 번, 어느 항공사인지 기억은 안났지만 저가항공을 이용했다가 한국에서 돌아올 때 짐 오버차지가……… 그런데 이 번엔 좀 알뜰하게 한국을 다녀와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어요. 왜냐하면, 코비드 이후 항공권 가격이 많이 올랐었는데 제가 검색한 날 제주항공 티켓이 오픈하면서 편도 18만원 정도 가격으로 티켓이 나온 거예요!!!! 이 정도면 짐을 줄여서라도 타야 하는 거 아닌가요??? ㅎㅎㅎ 그래서 빛의 속도를 티켓팅을 하고 나서 보니 제주항공은 사전좌석지정이라는 게 있더라구요……………….이런.


일반석도 3000~15000원 정도의 비용을 결제해야 하는데 만일 체크인 시 배정된 좌석을 이용하면 굳이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그렇지만 전 비상구자리가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32000원 추가하고 비상구 자리를 이용하면 가성비가 있을까? 이렇게 추가할거면 타이항공 저가티켓을 구매하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확인하기 위해 제가 직접 비상구자리 사전좌석 예약을 해 봤습니다:) 제가 예약했던 mytrip 사이트에서는 사전좌석 예약 비용이 대략 45000원? 정도 나오길래 그냥 제주항공 사이트에서 직접 사전예약했어요. 항공권 예약번호가 있으면 타사이트에서 구매한 티켓도 제주항공 사이트에서 사전좌석구매가 가능했어요.

제주항공 좌석배치도
728x90


저는 2E, 2F 좌석을 사전 구매했어요. 제주항공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좌석당 32000원이었어요. 과연 이 값어치를 할 지 호기심 어린 마음을 가득담아 방콕 수완나폼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방콕 7월 날씨 우기

들리시나요???? 집에서 수완나폼 공항으로 출발하기 30분 전 폭우가 내렸어요. 이미 그랩을 예약해 놓은 상태라 배차는 걱정하지 않았지만 이 폭우를 뚫고 기사님이 총알처럼 가실까봐 걱정되었어요. 다행히 공항으로 갈 때 부슬비로 바뀌었지만 역시나 총알처럼 가시는 기사님…..그래서 천천히 가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방콕 수완나폼공항

그렇게 도착한 공항은 이용객들로 가득차 있었고 역시나제주항공 체크인 줄은 참 길더라구요. 그래도 줄이 금세 줄어 40분 만에 체크인 완료했어요. 이민국에서 사람ㅇ 많아 포기했던 리엔트리비자를 받고 맥도날드에서 감자튀김과 치킨 그리고 커피숍에서 녹차라떼를 한 잔 사서 게이트로 갔어요. 역시나 음식들이 있으니 뭔가 든든하더라구요. 사진은 없어요 ㅎㅎㅎㅎ 자꾸 사진으로 남기는 걸 까먹어요. 시간이 흘러 드디어 탑승.

제주항공 비상구좌석 사전좌석지정 2E 2F
제주항공 비상구좌석 사장좌석지정 2E 2F


짜잔~~~ 생각보다 넓더라구요. 더욱이 옆좌석은 예약자가 없었는지 D석도 비어서 전 D석에 앉고 가운데 E석엔 달도 얹었다가 짐도 놨다가 여유롭게 앉아왔어요.


점점 밝아오는 하늘풍경이 참 아름답죠? 난기류가 심해서 잠은 거의 못 잤지만 비지니스좌석만큼 편안했던 건 아니었지만 나름 가성비가 좋았다고 판단되요. 단!!! 여기서 전제조건이 중요해요. 단, 제주항공 티켓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나오는 특가일 경우에만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해요. 저가 항공은 그 맛에 타는 거 아닐까요??? ㅎㅎ그럼 모두들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랄께요~~~~

Thailand Bangkok junior golf camp 태국 방콕 주니어 골프캠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