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육아정보

중국레고 하트레이크공항 조립해 보았습니다.#1

728x90

[육아]

중국 혜주 이우시장에서 구입한 하트레이크 공항(HEARTLAKE AIRLINE) 조립기

1편

정말 거대합니다. 가성비 최고.


안녕하세요? 중국 혜주 이우시장에서 구입한 중국 레고를 조립해 본 이야기 입니다. 내용이 길어서 2편으로 나누어 질 것 같습니다. 구입한 곳은 중국 혜주(후이저우, HIUZHOU) 이우시장입니다. 캠핀스키 호텔에서 2블럭 서쪽으로 가면 있습니다. 제가 이날 구입한 중국 레고는 총 3가지 입니다. LELE의 HEARTLAKE 공항, LELE 의 미녀와 야수, BELA의 아이돌 녹음 스튜디오입니다. 이중 두개는 레고 프렌즈입니다. 



이우 시장에 갔더니 3층에 장난감 도매 상가가 굉장히 크게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동대문이나, 남대문 같은 분위기 였습니다. 많은 곳에서 레고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쌓아 놓고 팔고 있었는데, 저는 눈이 휙 돌아가서 3개씩이나 구입을 해 버렸네요. 6살 딸 로사를 위해, 레고 프렌즈에 눈이 많이 갔습니다.


** 정품 레고 프렌즈는 41109 하트레이크 공항입니다. 

    정품 레고는 692pcs 이며, 

    가격은 배송비 까지 해서 13~15만원 정도 입니다. 


** 제가 구입한 것은 중국제 LELE(렐레) 프렌즈의 79175 입니다. 

   총 701pcs입니다. 

   가격은 150원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26,000원입니다.














이제 이 친구들을 대리고 집으로 무사히 왔습니다. 중국에서 한국으로 복귀하는 비행기에서는 그냥 손에 들고 핸드캐리로 기내에 가지고 갔다가, 한국으로 나왔습니다. 지나갈때마다, 아이들의 환오성이 절로 터져나오는 사이즈 입니다. 정말 많은 아이들이 부러운 눈으로 처다 보았습니다.



렐레 프렌즈를 개봉 합니다. 아래와 같이, 수많은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금 불편한 점은, 설명서도 있고 하지만, 부품이 어디에 들어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계속해서 찾아야 합니다. 정품 레고는 1번 봉투 뜯어서, 1번 부품 만들고, 2번 봉투 뜯어서, 2번 부품 만들고 하는데, 중국 레고 프렌즈는 그렇지 않습니다.




스티커도 있습니다. 스티커도 하트레이크 에어라인이라고 정품 레고 프렌즈와 똑같이 써 있습니다.


모두 펼처 보니, 아래와 같이 됩니다. 멀리서 보면 진짜 같은 공장에서 만든 것이 아닌가 의심 스러울 정도 입니다. 하지만 가까이서 보면, 약간 디테일이 다릅니다. 게이트 사상도 날카로운 부분도 있고 하기는 합니다만, 가격에 비하면 모두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설명서는 정품 레고 프렌즈와는 다르게 따로 만든 것 같습니다. 설명서도 무러 책 한권입니다. 두껍고, 설명이 허술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봉투마다 이렇게 번호가 써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설명서에는 몇번 봉투를 뜯어서 품목을 찾으라는 말이 없어서, 눈대중으로 계속 여기저기 뒤져야 합니다. 정품 레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친절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이정도 불편함 쯤이야 바로 이해 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하나 놀라웠던 점은 분해 지그 입니다. 얼마전, 하트레이크시티 그랜드 호텔을 정품으로 구입해서 만든 적이 있습니다. 이때 있던 분해지그와 동일하게 생긴 것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것 까지 똑같은 점에서 저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제 만들기를 시작해 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 바에 따르면 중국 레고를 조립하는데, 손가락이 너무 아프다. 공차, 사이즈가 맞지 않아, 조립, 분해가 힘들다 말씀하시는 글을 많이 봐 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보다 조립이 잘 되어서 깜작 놀랐습니다. 유격이 생기거나, 살짝 안맞는 부분이 있는데, 가격을 생각하면, 다 이해가 됩니다.


6살 딸 로사는 아직 다 완성이 되지도 않았는데, 너무나 좋아 합니다. 비행기 뚜껑을 덥고 "다만들었다~~~" 라고 합니다. ^^


비행기 본체는 정말 깁니다. 어차피 회색으로 다 덮을껀데, 아래와 같이 뼈대를 마들어주는 디테일이 있습니다. 진짜 비행기를 만드는 느낌 같다고 할까요.


아직 다 완성이 되지 않았는데, 로사는 벌써 사람들을 태우고 비행기를 출발시키려고 하네요. 조종석에 사람들을 다 태웠습니다.




추가로 조립하는 내용은 2편에서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글 : 

2017/01/15 - [여행] - 중국 혜주(후이저우) 이우시장에서 장난감 산 이야기. 대만족.

2017/01/15 - [여행] - 중국 광동지역 여행 혹은 출장시 꼭 먹어야 하는 해산물죽 요리

2017/01/15 - [여행] - 중국 혜주 르네상스 호텔 : Huizhou Renaissance Hotel.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