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육아정보

6살 딸과 함께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다녀왔어요

728x90

[육아정보]

6살 딸 로사와 함게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에 다녀 왔어요(일명 SIM, 심)

딸의 만족도는 별5개 중 4.5개!



지난 주말 6살이 된 딸 로사와 함께 수원에 있는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방문 했습니다. 토요일 2시쯤에 방문을 했고, 한적하고, 고급스럽고 깔끔한 곳에 잘 다녀 와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로사는 "아빠 다음에 또 오자!" 라고 계속 말하는 것을 보니 만족도는 아주 높은 것 같습니다.



수원에 사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봄직한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가까운 곳에 좋은 삼성 박물관이 있고, 공짜로 이용이 가능 한 것은 좋은 이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세히 보니,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는 10시 부터 18시 까지 운영을 하고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요일은 자유 관람으로 9시 부터 17시까지 운영을 하네요. 토요일날만 시간이 되니, 가게 되었는데, 줄서서 기다리는 것 없고, 한적한데 좋은 박물관 시설을 방문하는 것 같아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수원에서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네비게이션을 찍고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표시 되있는 곳을 향해 걸어 갔습니다. 저희만 저와 딸 단 둘이 가는 것 같았고, 다른 사람들은 친구들 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가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 나이대는 5살 부터 13살 정도 까지 되어 보였습니다. 특히 중간에 어린이 연구소 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여기에 아이들이 체험을 할 수 있게 한 것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보였습니다.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방문한다면, 언젠가 어린이 연구소에서 다른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래 봅니다.


딸과 함께 SIM 심을 향해 고고고!


입구에 도착하자,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5층 꼭대기 층으로 가라고 합니다.


2층에서 한번에 5층까지 올라가는 에스칼레이터는 길었습니다.




중간 중간 3층과, 4층을 볼 수 있습니다.




5층에 도착을 하자,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지 말아 달라는 부탁을 받은 영화 관람실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만 빼고는 사진 찍고 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삼성의 미래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았습니다.


재미난 홍보영상 짧게 5분정도 관람을 마치고,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다양한 내용의 전시가 되어 있는데, 아이들의 흥미를 끌 영상과 재미난 소품들이 있었습니다. 전기, 전구(빛), 전파, 라디오 등에 대한 내용을 재미난 영상과 함께 소개를 해 주고 있었습니다.


지멘스 발전기! 1867년.


테슬라 모터도 나오네요. 1883년.






중간에 정전기에 대해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로사가 굉장히 재미 있어 했습니다. 정전기에 대해, 체험을 통해 학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설명해 주시는 분들도 너무나 친절하고 재미있게 해 주셔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았습니다.


5층 관람을 마치고 아래 층으로 내려갑니다.







4층에 내려가자 삼성 전자의 주력 제품들 분야 소개가 있었습니다. 반도체, 무선기기, 디스플레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분야별로, 설명을 해 주는 것에 대해 어른인 저는 재미가 있고 흥미로웠는데, 6살 딸 로사는 흥미가 없어 보였습니다. 여기는 빨리 지나가자고 아빠 손을 잡고 끌려 다녔습니다. 아빠는 더 읽어 보고 싶은데...














하지만 4층에서 6살 딸 로사의 흥미를 끈 장소가 있었으니, 바로 갤럭시 탭에 그림을 그리면 큰 화면에 그 그림이 나와서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소 였습니다. 제 생각에는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곳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각종 스마트폰과 탭 종류들이 벽에 붙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3층으로 가자 삼성의 미래에 대한 내용을 또 한번 감상할 수 있는 영상을 틀어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여기는 마치 영화관 같았는데, 6살 딸 로사는 "아빠! 여기 참 좋다~~~" 라고 말하며 이쁘게 잘 앉아서 관람을 하였습니다. 여기 또한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을 받았습니다.






여상 관람이 끝나자, 삼성 제품이 있는 곳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여기는 생활 가전, 티비, 무선기기, 노트북 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여기 또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 였습니다. 다양한 기기들이 전시가 되어 있으니, 아이들이 이것 만져보고, 저것 만져보고 재미가 있어 보였습니다. 6살 딸 로사는 갤럭시 탭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큰 화면으로 터치를 하여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 했던 것 같습니다. VR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렇게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관람을 마쳤습니다. 수원에 살고 계시고 아이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도 아쉽지 않은 장소이지 않을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이가 초등학생이라면, 어린이 연구소 체험학습을 신청하여 또래 아이들과 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글 : 

2017/01/24 - [생활] - 오리털패딩 세탁 집에서 해 보았어요~

2017/01/15 - [여행] - 중국 혜주 르네상스 호텔 : Huizhou Renaissance Hotel.

2017/01/15 - [여행] - 중국 광동지역 여행 혹은 출장시 꼭 먹어야 하는 해산물죽 요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